
(사진 설명 : 2025년 군포시청소년재단, 7월 월례미팅을 열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선언식·청렴골든벨 등을 개최했다. 군포시(c))
임직원 청렴 교육·청렴골든벨로 청렴 문화 확산 앞장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캠페인도 병행… 환경보호 동참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이 지난 7월 1일 군포시청소년지역센터 산본틴터에서 7월 월례미팅을 개최하고,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선언식’과 청렴 교육, ‘청렴골든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 문화 정착과 청탁금지법 등 관련 법령의 실천적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월례미팅 형식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재단 전 임직원이 참석해 공직자로서의 책임의식을 다지고, 퀴즈를 통해 청렴 의식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청렴 선언식, 청탁금지법과 부패방지법 등 공공기관 종사자를 위한 주요 법령 교육, 퀴즈 형식의 청렴골든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렴골든벨은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법령과 행동강령을 임직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덕희 대표이사는 “청렴은 공공기관의 핵심 가치이며, 실천을 통해 신뢰받는 조직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하며, “청렴 문화는 단순한 준법의 차원을 넘어 우리 재단의 문화로 뿌리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군포시의 시정 방침과 연계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개인 텀블러와 컵을 사용하며 행사 전반에 걸쳐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했고,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생활 방안도 함께 공유했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청렴 교육과 부패방지 캠페인, 환경 실천 프로그램 등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방침이다.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군포뉴스=유성근 기자)